마음수련의 실체를 말하는 데에 우명 선생 소개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마음수련을 창립한 우명 선생에 대해 자세히 정리된 내용이 많지 않아서 저서에 나온 연혁을 참고해서 정리해본다.
우명(禹明) 선생은 삶의 갖가지 역경을 거치며 깊은 성찰과 구도의 세월을 보낸 후 완전한 진리를 이루다. 마음빼기 방법을 만들어 누구나 진리에 이를 수 있도록 가르치고, 마음의 이치와 깨달음에 관한 저서를 출간하는 데 평생을 바쳐왔다.
저서로 《세상 너머의 세상》 《하늘의 소리로 듣는 지혜의 서》 《살아서 하늘사람 되는 방법》 시집 《순리》 등이 있다. 특히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의 영역본은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닷컴’에서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였으며, 5개 국제도서상 2013 LNBA, IBA, NIEA, IPPY Awards, 2012 eLit Awards 철학, 정신 분야에서 최고 영예인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의 영역본은 ‘2014 에릭 호퍼 어워드 몽테뉴 메달’과 ‘2014 NIEA 철학 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우 명 선생의 저서들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스웨덴어, 헝가리어, 일본어, 중국어 등 세계 여러 언어로 번역, 출간되고 있다.
참조 링크